FAQ

안녕하세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가장 자주 문의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을 경우, ALBA 공식 서비스 센터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ALBA 공식 서비스 센터 연락처는 상단 ‘CS Center’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계 수리 및 점검

보증서, 사용설명서

일반적인 정보

유지와 관리

시계 수리 및 점검

ALBA 시계는 고도의 교육을 받은 기술자가 특수 도구를 이용해 수리해야 하는 매우 정밀한 기계이기 때문에, 공식 서비스 센터로 수리를 접수해야 합니다. 구입하신 정품 매장으로 수리를 접수하시거나 공식 서비스 센터로 직접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식 서비스 센터 위치 및 정보는 ‘CS Center’ 페이지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ALBA 시계 밴드의 조정은 밴드 조정 시 밴드의 손상 등을 감안하여 구입하신 정품 매장 또는 공식 서비스 센터로 의뢰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정품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거나 공식 서비스 센터가 아닌 시계 판매점에서 임의로 전지를 교체한 경우, 시계에 심각한 손상이 발생할 수 있고 제품 성능의 보증에 대한 권리가 상실됩니다. 전지 교체를 비롯한 제품 수리는 반드시 공식 서비스 센터에 의뢰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전지 누액으로 인한 손상을 막기 위해서는 가능한 한 빨리 전지 교체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 세계 어디에서도 ALBA 제품의 수리 부품은 개인에게 공급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시계 부품을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문의는 공식 서비스 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계의 정확도는 시계에 사용된 무브먼트에 따라 달라집니다. 사용 설명서의 정상 오차 범위를 확인하신 후, 만약 시계의 오차가 정상 범위를 벗어났다면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시계의 오차를 조정 받으실 것을 권장합니다.
당사 서비스 센터에서는 모든 수리 의뢰에 대해 최대한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지만, 부품의 수급 상황 등에 의해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오래된 시계의 경우, 수리가 가능하더라도 일반적인 시계의 수리보다 시간 및 비용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보증서, 사용설명서

사용 설명서는 시계 구매 시 구매하신 정식 매장에서 시계와 함께 제공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를 받지 못한 경우, 시계를 구입한 정식 판매점으로 연락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이것이 불가능하다면, 가까운 ALBA 서비스 센터로 문의하시거나 각 무브먼트 별 사용 설명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소비자분들께 별도로 제공되는 ALBA 시계 카탈로그는 없습니다. 하지만 한국 내 수입되는 전 모델은 당사 홈페이지 및 온라인 부티크에 소개되어 있으니 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보증서는 제품 구입 시 구매하신 정식 매장에서 내용을 명확하게 기재하여 지급하도록 되어 있으며, 시계 구입 시 내용이 바르게 기재된 보증서를 받으셔야 합니다. 만약 보증서를 받지 못하셨다면 구입하신 정식 매장으로 문의하여 받으시길 바랍니다. 보증서는 최초 제품 구매 시 1회만 발급이 되고 재발급이 되지 않으므로, 분실 또는 파손으로 인해 제품 보증에 대한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정보

시계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ALBA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공식 서비스 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품 정보(PRODUCTS)
설명서 다운로드

아래의 설명서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각 무브먼트별 사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명서 다운로드

방수, 비 방수 시계의 판단은 제품 뒷면에 나타난 정보로 확인 가능합니다. 방수 시계에는 시계의 뒷면에 WATER RESISTANT의 표시가 있고, 비 방수 시계에는 그 표시가 있지 않습니다.

1. 비 방수 시계
비 방수 시계는 직접 물에 접촉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하며, 물이 묻었을 경우 즉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시계를 물이 묻은 상태로 방치하시면 물의 유입으로 문자판의 주름이나 내부 부품에 녹의 원인이 됩니다.

2. 방수 시계
방수 시계는, 일상생활용방수(30m), 일상생활용강화방수(50/100/200m) 및 전문 잠수용 방수(200m Diver 이상)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방수 시계는 전지 교환 시 방수 검사가 필요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압(BAR) 표시의 방수 능력과 m표시의 방수 능력은(예, 20BAR와 200m) 동일하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일상 생활용 방수
땀이나 세수 또는 비 정도의 물의 유입에서 안전합니다. 잠수나 수영, 목욕 등의 경우 시계 내부에 물이 유입될 수 있습니다.

4. 일상 생활용 강화 방수
물에 접촉할 기회가 많은 업무나 스포츠(가벼운 수영과 서핑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0m 방수의 경우 산소통 등을 착용하지 않은 스킨다이빙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루미브라이트(LumiBrite)는 세이코에서 개발한 발광 물질로 전통적인 발광 페인트보다 더욱 밝고 오래 지속되며 완전히 방사능 물질로부터 자유로워 사람과 환경에 안전한 친환경 발광 물질입니다.

유지와 관리

ALBA 쿼츠 시계는 사용자의 일생 동안 정확성과 신뢰감을 제공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2년 또는 3년에 한번 씩 전지를 교체할 때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는 시계 내부에 교체가 필요한 낡은 부품이 있는지, 기름칠이 필요한지, 케이스에 침투된 땀이나 먼지 등이 있는지 점검하기 때문에 공식 서비스 센터로 정기적인 점검을 접수하시면 오랜 기간 동안 시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탈 밴드는 물로 조심스럽게 씻어야 합니다. 만약 오염이 심하다면 부드러운 칫솔과 비누를 이용하여 오염물질을 제거합니다. 마지막으로 깨끗한 물로 헹구고 부드러운 천으로 조심스럽게 건조시킵니다.

가죽 밴드는 여름에는 땀을 흡수 될 수 있으므로 조금 느슨하게 착용해야 합니다. 밴드를 꽉 조일 경우 손목과 접촉되는 밴드 밑면의 공기의 흐름을 막을 뿐 아니라 땀으로 인한 발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밴드가 땀으로 젖게 된 경우,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 건조시키고 시계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절대로 땀이 완전히 건조되지 않은 상태로 밀봉된 박스에 넣지 마시고 직사광선을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밴드의 색상이 변할 수 있습니다.

보통 디지털 쿼츠 시계는 자성에 큰 영향을 받지는 않지만 작은 전기 모터로 시계 바늘을 돌리는 아날로그 쿼츠 시계는 작동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강한 자성은 모터의 작업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아날로그 시계가 강한 자성으로 인해 시간이 빨라지거나 늦어지거나 심지어는 작동을 멈출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자성이 사라지는 대로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이 됩니다. (정상적인 작동을 위해서는 시계를 초기화 해야합니다.) 자석, 의료장비, 헤드폰, 확성기 등 자성이 있는 근처에 시계를 보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전기 믹서나 다양한 전기 기구 또한 시계에 영향을 미칠만한 강한 자성을 갖고 있을 수 있습니다.

충격: 시계는 정밀한 계측을 하는 기구입니다. 시계를 주의해서 취급하면 오랜 기간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지만 단단한 표면에 떨어뜨리는 등의 과도한 충격을 피해야 합니다.

발한: 과도한 땀으로부터 시계를 보호해야 합니다. 가능한 빨리 시계를 닦아 건조시키시길 바랍니다.

온도: 쿼츠 시계는 기계식 시계에 비해 온도의 영향을 적게 받지만 -10℃에서 +35℃ 사이의 온도에서 하루에 8시간 동안 시계를 착용 할 때 정확한 시간을 유지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만약 시계를 착용하지 않는다면 겨울에는 시간이 느려질 수 있지만 다시 착용하면 정확하게 작동될 것입니다. 만약 시계가 정상적인 범위(-10℃ 이상 +60℃ 이하)를 벗어난 온도에서 사용된다면 일반적으로 전자 부품들은 기능을 멈추게 됩니다. 빙점 이하에서는 디지털 시계의 시각 표시에 사용되는 액체의 반응 시간이 느려지고 고온에서는 매우 어둡게 보이는 경향이 있지만 정상 온도에서는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40℃ 이상의 고온에서는 배터리 수명이 현격히 단축되고 전지 내부의 액체까지 분비될 수 있습니다.

화학제품: 화학 물질, 가스, 수은 등은 케이스와 밴드의 색상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수은은 금도금을 회색으로 변색 시킬 수 있습니다.